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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국민연금공단

 

[용인신문] 형용욱 국민연금공단 용인지사장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국민연금공단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보다 2.1점이 상승한 90.9점을 받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7점보다 3.9점을 상회하는 점수로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세부 조사항목별로는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9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서비스 품질 92점, 전반적 만족도 91.5점을 비롯해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용인지사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또한 공단 전체 만족도 보다 2.7점 높은 93.6점을 획득해 용인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국민 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집하고 있으며 실제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용인지사 강동백 연금지급부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서비스를 혁신하면서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이 되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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